Home 취업지원센터 취업가이드

취업가이드

취업가이드
게시글 검색
한국산업인력공단-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2017 능력중심 소프트웨어(SW)인재 채용 페스티벌’ 개최
충남직업전문학교 조회수:435 115.94.74.182
2017-10-23 14:09:47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직무대행 박순환)과 한국 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조현정)는 24일, 성남산업진흥재단에서 ‘2017 능력중심 소프트웨어(SW)인재 채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일하기 좋은 우수 중소?중견 SW기업에 역량을 갖춘 인재가 유입되고, SW전공자에게는 불필요한 스펙이 아닌 역량에 맞는 일과 대우받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국가직무능력표준(NCS)에 따라 사전에 SW개발 역량 중심의 서류평가와 인성검사를 진행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당일 현장 면접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며, 참관객 등 사전에 지원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기업 홍보와 채용 상담을 함께 진행한다.

부대행사로 오전에는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 시상식’과 ‘고졸 또는 SW 비전공자 출신으로 성공한 SW기업 임직원들의 성공스토리’를 주제로 토크콘서트가 진행된다.
 
역량상승, 근무 환경 및 복지, 경영진 리더십, 사내문화 및 소통 등의 분야로 나누어져 '일하기 좋은 SW전문기업 시상식‘이 개최될 예정인데 대상(과기정통부 장관상)의 영예는 각 부문 심사에 따라 1위인 알서포트(주)에 돌아갔으며, 각 부문별로 10개 기업(슈어소프트테크(주) 등)이 수상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앞선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한 알서포트(주)의 양병규 수석연구원이 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압축유틸리티인 ‘빵집’을 개발하고 SW 전문가로 성장해온 과정을 소개한다. 더불어 강용성 대표((주)와이즈넛), 김영훈 졸업생(인하대학교)이 비전공자로서 SW 분야에서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었던 비결을 안내할 예정이어서 많은 구직자들과 SW 비전공자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후에는 채용 페스티벌 참가 기업 관계자가 기업의 비전과 SW전문가로의 성장비결을 알려주는 ‘기업 비전 토크쇼’와 함께 특성화 고등학교 및 마이스터 고등학교 SW전공 학생들의 ‘SW작품 발표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공단 박순환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행사를 통해 SW분야에서의 인재 양성 발판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에 있어 실력 중심의 채용 문화가 자리잡는 데 일조할 것을 기대한다”며 취업준비생과 각 기업 인사담당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했다.

한편 공단은 하반기부터 공공분야를 중심으로 블라인드 채용 확산을 주도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산업계 주도의 채용 문화 혁신을 위해 산업별 직무역량체계(SQF) 연구 및 블라인드 채용 가이드북 개발 등에 힘쓰고 있다.


문  의:   NCS총괄팀 황형진 (052-714-8707)

댓글[0]

열기 닫기

혜인산업교육원 충남직업전문학교.

대표이사 : 유진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대로 194 (유영빌딩)

고객센터 : 041-592-2100

사업자등록번호 : 312-81-91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