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취업지원센터 취업가이드

취업가이드

취업가이드
게시글 검색
면접 자세와 태도
충남직업전문학교 조회수:780 115.94.74.182
2017-02-13 16:22:42

면접 장소에 들어갈 때

자기 이름이나 번호가 호명되면 분명한 목소리로 대답하며 허리 가 15도로 인사한다.
반드시 노크를 하고 들어선다.
오른손으로 손잡이를 잡고 문을 연 다음 등 쪽은 면접관에 보이지 않도록 문과 대각선으로 서서 왼손으로 문소리가 나지 않게 닫고 목례한다.
면접 위원이 의자에 앉으라고 권하면 가볍게 목례를 하고 의자의 안쪽부분에 조심스럽게 앉는다.

얼굴표정

편안한 모습과 가벼운 미소로서 성실한 태도로 면접에 응한다.

시선

밝은 미소로서 여러 면접관의 넥타이 상단 부분을 중심으로 시선을 맞추면서 면접에 자연스럽게 응한다.
면접관을 뚫어지게 바라보면 도전적으로 보이고 다른 곳을 바라보거나 바닥을 향하여 시선을 떨구는 것은 절대 금해야 한다.

손의 자세 (여자인 경우)

손을 엄지와 검지 사이로 약간 넣은 다음 오른 손이 위로 올라오도록 하며 손수건이 있으면 오른쪽 손등에 포개어 손과 손 사이에 가지런히 둔다.
손은 앉은 자세에서 엄지와 검지 사이로 포갠 다음 하복부 바로 밑에 양 허벅지 사이나 배꼽 근처에 가볍게 놓는다.

앉아있는 바른 자세

허리를 펴고 의자 등받침대와 주먹하나 사이로 유지하면서 가슴을 자연스럽게 편다.
앉을 때는 의자 깊숙이 앉는다.

발의 자세

앉았을 경우 발과 발을 붙이고 0도로 무릎을 붙이며 약간 좌측으로 무릎을 누이고 발이 오른 쪽으로 오도록 한다.
서 있을 때는 발의 뒤꿈치를 붙이고 앞부분이 30° 정도가 되도록 한다.

설명 도중의 몸짓 행동

손을 만지작거리거나, 손을 무릎에 닦는다거나 고개를 좌우로 왔다 갔다 하거나, 발을 떨거나, 헛기침을 하거나 침을 뱉는 행위는 고쳐야할 사항이다.
너무나 큰 손동작이나 장시간의 손동작은 피하는 것이 좋고 될 수 있으면 손을 배꼽 밑에 올려놓은 상태로 차분히 설명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댓글[0]

열기 닫기

혜인산업교육원 충남직업전문학교.

대표이사 : 유진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대로 194 (유영빌딩)

고객센터 : 041-592-2100

사업자등록번호 : 312-81-913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