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취업지원센터 취업가이드

취업가이드

취업가이드
게시글 검색
면접 유형별 대응법 (단독,집단,토론,다차원,발표,영어)
충남직업전문학교 조회수:734 115.94.74.182
2017-01-26 14:27:40
(단독) 단독면접 : 수험생 한 사람을 불러 한 시험관이 개별적으로 질의 응답하는 보편적인 방법 - 시간이 많이 걸리나, 사람을 조목조목 알아내기에 좋은 방법이다. 면접자는 모든 부분에 대해 철저히 준비하고 임하여야 한다.
 
(집단) 일대다면접 : 면접관 여러명이 한 사람을 불러 놓고 질문하는 개별면접형식. 평가의 객관성을 유지하고 한 사람의 다양한 면을 골고루 알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 면접관이 여럿이어서 당황하기 쉽다. 당황스런 질문도 예상되며, 어떤 경우에도 침착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대기시간에 충분히 긴장감을 풀고 자신감을 갖도록 하라.
 
(토론) 집단토론면접 : 주어진 주제를 놓고 지원자들끼리 30~40분 정도 토론하도록 한 후, 그 과정을 평가하는 방법이다.
 
(다차원) 다차원면접 : 응시자와 면접관이 함께 회사 밖에서 레저, 스포츠, 술자리, 합숙생활 등을 하며 어울리는 과정에서 면접이 이루어 진다. 여러 각도에서 인재를 확인하기 적합하다. - 자연스럽게 어울리면서 자신의 장점을 최대한 보여줄 수 있어야 한다.
 
(발표) 프리젠테이션 : 사전에 주제를 정해주어 발표자료를 만들도록 하고 지원자 개인이 실무 부서의 여러사람 앞에서 발표하도록 한다. - 문제해결 능력, 전문성, 창의성, 기획력, 분석력 등을 종합 평가하기 위한 목적이며, 발표능력은 하루 아침에 좋아질 수 없다.
 
(영어) 영어면접 : 영어로 면접을 하는 회사는, 업무에 영어가 반드시 필요한 회사이다. 2~3명의 담당자가 응접실에서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 단순한 의사소통 능력을 알아보는 경우와 영어잡지를 주고 번역을 요구하는 경우 등 다양한 방식이 사용될 수 있다.

댓글[0]

열기 닫기

혜인산업교육원 충남직업전문학교.

대표이사 : 유진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쌍용대로 194 (유영빌딩)

고객센터 : 041-592-2100

사업자등록번호 : 312-81-91363